반려묘 사료 급여 시 주의사항
- SPECIFIC™ 고양이 사료는 영양학적으로 균형 잡힌 사료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SPECIFIC™ 사료의 급여만으로도 반려묘가 건강하고 활동적인 삶을 살아가는데 필요한 영양분을 충분히 공급할 수 있습니다.
- 사료 급여 시 포장지에 적혀있는 가이드 라인을 참고하여 반려묘에게 급여하십시오. 사료 급여 시 급여량을 확인하세요. - 나중에 사료 급여량의 조정이 필요한 경우 쉽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가이드라인은 단지 참고 사항이며 반려묘의 상태에 맞게 급여해야 합니다. 반려묘의 체중이 증가하면 급여량을 줄이고, 체중이 감소하면 급여량을 늘려야 합니다. 사료 급여량을 적절하게 조절하는 것이 어렵다면, 수의사에게 조언을 구할 수 있습니다. (반려묘 체중 측정 가이드)
- 수의사의 별다른 지시가 없다면, 사료 급여 시 하루에 최소한 두 번으로 나누어 급여해야 합니다.
- 반려묘에게 항상 깨끗한 물을 공급해주어야 합니다.
- 반려묘에게 사람이 먹고 남은 음식을 주는 것은 위험합니다. 사람 음식에는 일반적으로 지방 및 염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체중 증가 및 건강상 문제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 반려묘와 반려견은 필요한 영양소가 다릅니다. 따라서 반려묘에게 반려견 사료를 급여하면, 영양 불균형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 반려묘의 전반적인 건강 상태를 확인하십시오. 반려묘의 식단 조절이 필요하다고 생각된다면, 수의사에게 문의해보십시오.
- 반려묘의 체중을 주기적으로 측정하여, 체중의 변화에 따라 일일 급여량을 조절해야 합니다.
- 반려묘의 체중이 갑자기 변하거나, 구토 혹은 설사를 하는 경우 수의사에게 문의해야 합니다. 반려묘가 48시간 이상 사료를 거부하는 경우에도 수의사에게 문의해야 합니다.
건식 사료와 습식 사료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SPECIFIC™ 사료는 건식 사료와 습식 사료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건식 사료가 더 경제적이며, 반려묘가 쉽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습식 사료는 간편한 용기에 포장되어 있고, 기호성이 뛰어난 사료입니다.습식 사료를 주 사료로 급여하거나, 건식 사료와 함께 급여하여 보조사료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습식 사료는 수분 함량(70-80%)이 높기 때문에 요로계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습식 사료는 개봉 후 냉장보관을 할 수 있지만, 기호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상온 상태로 급여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려묘에게 새로운 SPECIFIC™ 사료를 급여하는 방법
SPECIFIC™ 사료는 기호성이 높기 때문에 대부분의 반려묘가 잘 먹습니다. 그러나 일부 반려묘는 새로운 사료를 쉽게 받아들이지 못하는 경우가 있고, 특히 아프고 식욕이 저하된 경우에는 더욱 변화에 쉽게 적응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반려묘의 사료를 변경하는 것이 좋습니다.
- 기존 사료에 새로운 사료를 점점 더 많이 혼합하여 급여하며, 7-10일에 걸쳐 서서히 사료를 교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 습식 사료는 체온에 맞춰 따뜻하게 데워서 급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