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견 사료 급여 시 주의사항
-
SPECIFIC™ 강아지 사료는 영양학적으로 균형 잡힌 사료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SPECIFIC™ 사료의 급여만으로도 반려견이 건강하고 활동적인 삶을 살아가는데 필요한 영양분을 충분히 공급할 수 있습니다.
-
사료 급여 시 포장지에 적혀있는 가이드 라인을 참고하여 반려견에게 급여하십시오. 사료 급여 시 급여량을 확인하세요. - 나중에 사료 급여량의 조정이 필요한 경우 쉽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가이드라인은 단지 참고 사항이며 반려견의 상태에 맞게 급여해야 합니다. 반려견의 체중이 증가하면 급여량을 줄이고, 체중이 감소하면 급여량을 늘려야 합니다. 사료 급여량을 적절하게 조절하는 것이 어렵다면, 수의사에게 조언을 구할 수 있습니다. (반려견 체중 측정 가이드)
-
반려견에게 사료 급여 시 두 번 이상으로 나누어 급여해야 합니다.
-
사람 음식에는 일반적으로 지방 및 염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체중 증가 및 건강상 문제를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반려견의 건강을 위해 되도록 사람이 먹는 음식을 급여하지 말아주십시오.
-
반려견에게 항상 깨끗한 물을 공급해주어야 합니다.
-
반려견의 전반적인 건강 상태를 확인하십시오.
-
반려견의 체중을 주기적으로 측정하여, 체중의 변화에 따라 일일 급여량을 조절해야 합니다.
-
반려견의 식단 조절이 필요하다고 생각된다면, 수의사에게 문의해보십시오.
반려견의 체중이 갑자기 변하거나, 구토 혹은 설사를 하는 경우 수의사에게 문의해야 합니다. 반려견이 48시간 이상 사료를 거부하는 경우에도 수의사에게 문의해야 합니다.
건식 사료와 습식 사료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SPECIFIC™ 사료는 건식 사료와 습식 사료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건식 사료가 더 경제적이며, 반려견이 쉽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습식 사료는 간편한 용기에 포장되어 있고, 기호성이 뛰어난 사료입니다. 습식 사료를 주 사료로 급여하거나, 건식 사료와 함께 급여하여 보조사료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습식 사료는 개봉 후 냉장보관을 할 수 있지만, 기호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상온 상태로 급여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려견에게 새로운 SPECIFIC™ 사료를 급여하는 방법
SPECIFIC™ 사료는 기호성이 높기 때문에 대부분의 반려견이 잘 먹습니다. 하지만 일부 반려견은 새로운 사료를 쉽게 받아들이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반려견의 사료를 변경하는 것이 좋습니다.
- 기존 사료에 새로운 사료를 점점 더 많이 혼합하여 급여하며, 7-10일에 걸쳐 서서히 사료를 교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 SPECIFIC™ 건식 사료는 그대로 급여하거나 물과 섞어서 급여할 수 있습니다.
- 습식 사료는 체온에 맞춰 따뜻하게 데워서 급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