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묘에게 소화계 질환은 매우 흔히 발생하며, 보통 며칠 내에 나아지지만 때때로 장기적인 관리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반려묘가 소화계 질환을 앓고 있다는 신호로는 설사, 구토, 변비, 변 냄새의 악화가 있습니다.
소화계 질환을 유발하는 다양한 원인
- 감염
- 이물질 섭취
- 기생충
- 췌장 질환 – 소화 효소의 합성 억제 및 분비 저하
- 식이 알러지 및 민감성
영양학적 관리가 필요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반려묘가 소화계 질환을 앓고 있는 경우, 충분한 양의 영양분을 소화시키는 것이 어렵기 때문에 적절한 영양학적 관리가 필요합니다.
어떤 사료가 도움이 될 수 있나요?
가장 중요한 것은 소화율이 높은 사료를 급여하는 것입니다. 소화율이 높은 사료는 소화계 질환을 가진 반려묘도 필요한 영양분을 충분히 흡수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높은 소화율을 가진 사료 원료는 위장이 받는 자극을 줄여주며, 잔류 소화물의 양을 감소시켜 장내 유해균의 증식을 억제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소화계 질환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영양소의 보충이 필요합니다: 소화계 질환을 앓고 있는 반려묘를 위한 처방 사료에는 소화율을 더 높이기 위해 보다 높은 수준의 비타민과 미네랄이 포함됩니다. 또한, 사료 내에 칼슘, 마그네슘, 칼륨, 나트륨, 인산염 및 염화물 등과 같은 전해질의 함량을 높여 설사와 구토 증세로 손실된 전해질을 보충합니다.
SPECIFIC™ 은 소화계 질환을 앓고 있는 반려묘를 위한 처방 사료를 제공합니다.
일반적인 소화계 질환에는 쉽게 소화가 가능한 SPECIFIC™ Digestive Support(FID)를권장합니다.
반려묘에게 식이 알러지가 있는 경우, 저알러지 처방 사료인 SPECIFIC™ Food Allergen Management(FDD-HY) 또는 SPECIFIC™ Allergen Management Plus(FOD-HY)를권장합니다.
반려묘가 변비에 걸렸다면, 식이 섬유의 함량이 높은SPECIFIC™ Weight Reduction(FRD)을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