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화계 질환이 있는 반려견

 

반려견은 전체적으로 놀라운 소화 시스템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소화 시스템은 산책을 하는 도중에 주워 먹는 여러 음식을 소화시키기 위해서 필요합니다. 하지만 여전히 많은 위험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과식, 감염, 스트레스, 이물질 섭취 등으로 인해 소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반려견은 다양한 원인으로 인한 식이 알러지 및 민감성으로 고통받고 있습니다. 문제의 원인이 무엇이든 증상이 비슷하고, 발견하기 쉬운 경우가 많습니다.

위장이 민감한 반려견은 어떤 증상을 보이나요?

소화 불량은 반려견을 힘들게 합니다.

반려견의 배변 습관은 위가 어떤지를 보여주는 가장 좋은 단서이기 때문에, 자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소화 불량의 가장 흔한 증상으로는 설사가 있습니다. 이는 묽은 변부터 액상에 가까운 변을 의미합니다. 반려견 체내에 해로운 물질이 들어와선 소화되지 않고 배출될 때 나타납니다. 체외로 해로운 물질을 배출하기 위해 구토 증상을 보이기도 합니다.

반대로, 변비로 인해 음식물이 장 내에 오래 머무르는 경우엔 수분이 체내로 재흡수되어 변을 더 단단하게 만들고, 배출되기 어려운 상태가 됩니다.

반려견이 소화계 질환이 있음을 알 수 있는 증상은 무엇인가요?

가끔씩 나타나는 설사, 구토 및 변비는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러나 증상이 심해지거나 장기화, 대변 내 점액(과민성 대장 증후군의 일반적인 증상) 혹은 혈변(대장염의 일반적인 증상)이 있는 경우 소화계 질환을 의심해 봐야 합니다.

증상의 원인과는 별개로 소화 시스템의 기능이 약해지면, 영양소 흡수율이 떨어지게 됩니다. 반려견이 구토를 하는 경우, 칼슘, 마그네슘, 칼륨, 나트륨, 인, 염화물과 같은 필수 전해질이 손실될 수 있으며, 이는 곧 에너지 손실로 이어집니다.

민감한 위장을 가진 반려견에게 어떤 사료를 급여해야 하나요?

반려견의 소화계 건강에서 사료는 중요한 부분을 차지합니다. 반려견이 소화계에서 문제가 나타난다면, 사료가 어느정도 비중을 차지하고 있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사료를 교체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SPECIFIC™ Digestive Support(CID)는 반려견의 소화계 건강에 해로운 원료를 포함하고 있지 않아 안전합니다.

위장이 민감하고, 소화계 문제가 있는 반려견에게는 영양분을 쉽게 흡수할 수 있도록 섬유질의 함량이 적고, 소화가 잘 되는 원료로 구성된 사료를 급여해야 합니다. 또한, 구토로 손실된 영양분과 흡수 능력의 저하를 대체하기 위해 미네랄과 지용성 비타민의 함량이 높아야 합니다.

SPECIFICTM 은 반려견의 다양한 소화계 문제를 위한 사료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소화계 문제를 가진 반려견에게는 SPECIFIC™ Digestive Support(CID & CIW)의 급여를 권장합니다. 대장염을 가진 반려견에게도 권장합니다. 반려견이 식이 알러지 또는 민감성에 의해 소화계 문제가 발생한 경우엔 식이 알러지를 위해 설계된 사료를 급여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변비로 힘들어하는 반려견의 경우, 섬유질 함량이 높은 SPECIFIC™ Weight Reduction(CRD-1) 또는 SPECIFIC™ Weight Control(CRD-2)의 사료 급여를 권장합니다.

여러분이 찾는 반려견 사료에 대한 세부사항은 해당 웹 사이트에서 찾아볼 수 있고, 수의사는 여러분의 반려견에 알맞은 사료를 찾도록 도와줄 것입니다.

2015년에 시작된 Circle of Good(선행의 순환)은 수익의 최대 5%를 해양 지속 가능성에 관련된 조직에 기부하겠다는 서약이었습니다.

Dominic Ebery
SPECIFICTM Nutrition Team, Dechra

강아지 보호자들을 위한 더 많은 정보

keyboard_arrow_up